Ⅰ. 비디오와 인터액티브비디오
인터액티브 비디오 시스템은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 또는 컴퓨터의 역할이나 상호작용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고 개발환경 역시 다양하다. 다음에 각 구성 형태 및 사용 환경과 개발 환경을 제시해 본다.
1. 비디오 테잎 이용 시스템
컴퓨터와 VCR을
I. Introduction
I understand cyber culture within the conceptual framework. As a wide social and cultural movement, I have outlined in this essay, that is closely linked to advanced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their emergence and development and their cultural colonization.
Ⅰ. 개요
21세기는 디지털(digital) 시대 또는 사이버(cyber) 시대라 한다. 이는 산업화시대에 비하여 인간의 활동이 지리적, 물리적, 시간적으로 제한을 덜 받고 상호간에 더욱 밀접한 인간 관계가 이루어짐을 의미한다. 그리고 인간간의 교류가 더욱 밀접해 짐에 따라 상호간에 영향을 주고받는 범위와 정
The international latin language (B.C. 75 – A.D. 1500) was replaced by the more civilized English language in the Middle Ages, though it defeated the Greek language. The latin was at the time barbaric and immoral, compared to the Dark language of English written in the Bible and the narrative and lyric literatures. The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since A.D. 1000 has been developed into
Digital이다. 문화컨텐츠를 디지털화하면서 DigiLogue 문화상품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문화와 디지털의 절묘한 조화는 문화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양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문화를 재창출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문화의 보고이다. 이를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는 문화의식, 소양이 우선되어야
The film industry has come a long way since its inception in the late 19th century. The industry has grown immensely in terms of its production, technology, and reach over the course of more than a century. Movies have become an integral part of our lives, and the industry has become a major source of entertainment, education, and communication. In this essay, we will explore the different aspect
1주차.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의 정체와 범주
강좌에 나오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텍스트들은 전체를 다 볼 필요는 없지만 설명된 내용과 관련된 것들은 꼭 짚
어보고, 교안에 나오지 않더라도 최근 화제가 된 텍스트들과의 연관성도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학습 목표
1.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의 상관
Ⅰ. 서 론
하나의 영화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그 시대적 상황에 따라 변하기도 한다. 즉, 경제적으로 풍부하고 태평성대를 구가하면 서정적이고, 낭만적이며, 아름다운 사랑과 같은 영화가 만들어진다. 그와 반대로 전쟁, 가뭄, 굶주림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활이 궁핍하고 힘들어지면 영화 또한
교과서(Marcy 책)에 대한 느낌?
‘행동주의’라는 말을 들었을 때 떠오르는 단어(형용사, 부사, 명사, 동사 등) 10 가지
Survey(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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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론이란?
theory of knowledge, epistemology
인식론은 주관이 객관을 파악하는 활동을 연구. 대상이 아닌 앎 자체(not 세계, 객관)에 대한 탐구. ‘너 자신을 알라’, ‘cogito ergo su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개 요
우리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 모바일, 문화예술 등 인터랙티브 환경은 실생활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의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 버렸다. 이런 콘텐츠와 인간의 관계는 단순한 기계적